여행/국내여행

[제주도] 서귀포 가시식당

김아호 2021. 9. 12. 00:31

서귀포 가시식당

내가 먹어봤던 가장 제주도스러운 식당이었다. 가시식당의 식당 크기는 조금 하며 서울 을지로에 있는 노포 식당의 느낌이 많이 났다. 먹어보고 싶었던 가시식당 두루치기는 정말 진짜 맛있었다. 양념된 제육을 굽고 그위에 파채, 콩나물, 무채를 올려서 같이 구워 먹는 두루치기인데 제육도 맛있지만, 위에 같이 구워 먹는 채소들이 너무 맛있었다. 약간 새콤한 맛도 나고, 제육의 맛도 나고 제주도에 재방문한다면 또 가고 싶은 식당이다. 제육을 구울 때 고기양이 너무 적어 약간 놀랄 수도 있으나 채소와 같이 먹기 때문에 양이 부족하다는 생각은 들지 않았다. 자리에 앉자마자 주는 순대 몸국은 처음 먹어보는 맛이었다. 순대를 싫어하는 분들이 먹으면 싫어할 수도 있는 맛이다. 주변을 살펴보니 고기국수도 드시고, 순대도 드시던데, 고기국수 색은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뽀얀 국물이 아닌 순대 몸국 색이라 호불호가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제주도 최고의 두루치기라 해도 과언이 아니다. 아쉬웠던 부분도 있는데 아쉬웠던 부분은 쿠킹포일에 제육을 굽는 것이다.

같이 주는 순대몸국이 참 진득하니 좋았다.
불판위에 제육을 굽고 콩나물과, 파채, 무채를 올려 같이 구워 먹는다. 정말 맛있다.

아래는 가시식당 차림표이다.

차림표

두루치기가 정말 맛있었다. 3인분 시킬걸.. 너무 아쉽다.

064-787-1035
제주 서귀포시 표선면 가시로 565번 길 24
매일 08:30 - 20:00 브레이크 타임 15:00-17:00, 라스트 오더 18:30, 둘째, 넷째 주 일요일 휴무